상단영역

본문영역

  • 기자명 이형진 기자
  • 사회
  • 입력 2024.03.11 15:12

동해시 “부모의 양육 부담 완화는 물론 저출산 문제 극복에 앞장”

심규언 강원 동해시장(사진= 동해시청 제공). 이형진 기자
심규언 강원 동해시장(자료사진). 이형진 기자

  (동해 더리더) 강원 동해시(시장 심규언)는 아이 낳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.

  초저출산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 등 인구소멸 위기가 지속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으로, 시는 지역 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양질의 보육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.

  이에 따라 시는 최근 보육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하는 동해를 비전으로 ▲보육의 공공성 강화 ▲부모 양육지원 확대 ▲보육서비스 품질 향상 ▲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지원 ▲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나선다.

  시는 보육 아동의 지적, 감성적 발달에 기여하고자 지역 내 어린이집 55곳을 대상으로 각각 100만원 상당의 교육 기자재 구입비 지원을 추진한다.

  또한, 보육아동 지속 감소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의 영아반에 사용되는 운영비 등을 지원할 계획으로, 5개반 이하 어린이집에는 월 15만 원을, 6개반 이상 어린이집은 월 20만 원을 각각 지급하는 등 안정적 보육 환경을 조성한다.

  시는 영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어린이집 규모에 따라 연 60만 원에서 연 80만 원까지 공기청정기 관리비를 지원하고, 50명 이상을 급식하는 민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 관리를 위해 월 30만 원을 지급, 안전과 위생에 직결된 보육환경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.

  석해진 가족과장은 “어린이집의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해 보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,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안심 보육환경을 마련해 부모의 양육 부담 완화는 물론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겠다”고 전했다.

  이형진 기자 lhj@theleader.kr

개의 댓글

0 / 400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/ 400

내 댓글 모음